명함 로고 디자인 업체, 레인보우 그랩과 함께 종류도 살펴보세요.
안녕하세요? 레인보우 그랩입니다.
로고라 함은 결과적으로 기업의 첫 이미지를 나타내기 때문에 작업 과정에서 다양한 수정은 물론 시안 전체가 바뀌는 경우도 결코 적지 않을 정도로 까다로운 분야라고 보아도 무방할 것입니다.
사실 디자이너의 경우 어찌 되었든 최선의 디자인이라는 결과를 도출하고자 하지만 디자인이라는 것은 상대적이기에 디자이너가 최고라 평가한 로고라 하더라도 클라이언트 입장에서는 마음에 들지 않을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렇기에, 이 과정에서는 의사 소통만큼 중요한 요소는 없다고 보아도 무방할 텐데요.
그렇기에, 레인보우 그랩은 항상 초점을 클라이언트님께 맞추고자 하며 최대한 디자인에 대한 협의점을 잡고자 하니 자세한 내용은 언제든 아래 카톡을 통해 문의가 가능하시다는 점 참고해 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레인보우그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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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고 종류
1. 심볼(브랜드 마크)형
특정 브랜드를 연상시키는 심볼(브랜드 마크)만 사용되는 방식으로 사실상 이미 인지도가 뛰어날 정도로 높은 브랜드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대표적으로 붉은 배경에 m이 적혀 있는 로고만 보더라도 우리는 쉽게 '맥도날드'를 떠올릴 수 있듯, 이미 인지도가 뛰어난 큰 브랜드에서 많이 사용되는 방식입니다. 보통은 곧 함께 살펴보게 될 4번을 많이 합니다.
2. 워드 마크(로고 타입)형
쉽게 말하면 브랜드 명을 그대로 '로고화' 시키는 방식입니다. 대표적으로 'SAMSUNG'이 있는데, 우리 기업을 찾는 고객이 느끼기에 가장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대표적인 방식 중 하나입니다. 보통은 프랜차이즈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형태이지만 요즘은 다양하게 이러한 방향을 많이 선호하시는 편입니다.
3. 텍스트 & 캘리그라피형
단순 텍스트 방식과 캘리그라피형은 분명한 차이가 있긴 하지만 결과적으로는 글자를 로고로 만드는 방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식 전문점일 경우 브랜드 명칭과 보통은 붉은색 인주와 같은 느낌의 심볼을 같이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정 이미지(예를 들어 전통적인 느낌)를 주기 위한 목적으로도 많이 사용됩니다. 보통 한식당에서 많이 사용되는데 전통적인 느낌을 주고자 할 때 많이 사용되는 편이기도 합니다. 이는 오래되었다는 느낌과 함께 신뢰도를 주기 때문에 많이 찾으시는 편이기도 하며 단순 텍스트 역시도 깔끔함을 추구하실 때 많이 선택하시는 방식입니다.
4. 시그니처(글자와 그림형태)
시안에 따라 호불호가 분명하게 갈릴 수는 있지만 수정에 거쳐 가장 만족도가 높을 수밖에 없는 대표적인 로고 형태입니다. 이는 심볼형과 워드 마크가 결합된 방식이라고 보면 됩니다. 심볼과 워드 마크의 결합을 통해 보다 확실하게 브랜드를 알릴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5. 엠블럼
대표적으로 스타벅스가 있습니다. 스타벅스와 같은 엠블럼 로고 타입은 어느 정도 브랜드 인지도에 자신이 있으실 때 혹은 일부 매니아층이 있을 때 많이 찾으시는 편입니다. 제작 과정에 따라 깔끔할 수도, 복잡할 수도 있는 다양성을 갖춘 형태이지만 어느 정도 로고에 규칙이 있기 때문에 로고 자체를 다양한 곳에 사용하기에 부담이 적습니다.
6. 케릭터형
우리 기업을 의미하는 케릭터를 만들어 로고화하는 방식으로 단순한 케릭터도 있겠지만 복잡한 경우도 적지 않아 단가가 생각보다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는 방법입니다. 케릭터형의 경우 케릭터만 들어가는 것이 아닌 워드도 들어가야 브랜딩에 수월하기에 케릭터 작업을 함에 있어 워드가 들어갈 위치까지 고려해야 합니다.
문의 방법
아래 홈페이지 및 위에 남겨드린 카톡을 통해서 언제든 자세한 내용 문의가 가능합니다. 레인보우 그랩은 2월 17일 정식 오픈하였기에 현재 많은 포트폴리오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습니다. 많은 포트폴리오가 쌓일 때까지는 다양한 혜택을 드리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언제든 부담없이 문의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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